본문 바로가기

목넘김 편한 크기가 작은 종합 감기약

ZZAN약사 2024. 11. 7.
300x250

약국에 오시는 분들 중에 알약 삼키기 힘들어하시는 경우가 생각보다 꽤 많다.

 

물약에 가루약 타서 먹다가 이제 알약으로 넘어가는 아이들 또는 성인 분들 중에서도 알약 못 삼켜서 작은 크기의 약나 시럽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다.

 

조제약의 경우에는 알약을 믹서로 갈아서 드리거나 작은 크기로 잘라서 드리는데, 일반약은 그대로 드려야지 방법이 없다.

 

말랑말랑한 액상연질캡슐 타입의 감기약은 사이즈가 꽤 큰 편이라 알약 먹을 수 있는 분들도 힘들어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다. (냉수보다는 뜨겁지 않은 미온수로 삼키면 좋다)

 

보통 알약 사이즈가 액상연질캡슐 보다 작은데 기존에 대웅제약 씨콜드정을 구비해 두고 드렸는데...

이번에 크기가 더 작은 대웅제약 콜드엔정을 주문해 보았다. 

눈여겨보고 있었는데 약국에 방문하신 환자 분이 초등학생 아이가 목 넘김이 편해한다고 찾으셨는데 콜드엔정이 없어서 씨콜드로 드렸었다.

 

두둥-

콜드엔정 종합 감기약!

목넘김이-편한-무카페인-종합감기약

 

씨콜드랑 콜드엔정 둘 다 대웅제약 감기약이다.

요즘 알약 감기약 생산이 드문데 다양성을 확보해 주셔서 감사.

 

대웅제약 콜드엔정 백 원짜리 동전이랑 크기 비교

배송받고 사이즈 확인 차 한 통 오픈해 봤다.

 

오호 진짜 작긴 작다. 

우리 집 초2 초3 아이들도 알약을 쪼개 주면 잘 넘기는데 한 두 번 정도만 커팅하면 삼킬 수 있을 것 같다. 

알약-사이즈-작은-종합감기약

 

아이들이나 카페인에 민감한 어른들이 먹기에 안전한 무카페인 감기약

무카페인 감기약이라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먹기에도 안전하고, 불면 있는 환자분들께서 야간에 드시기에도 좋다.  

아이들-종합감기약-추천

 

타이레놀 성분 아세트아미노펜 포함 몸살감기 목감기 코감기를 커버하니 작은 알약을 삼키기 시작하는 아이들이나 큰 크기의 알약을 넘기기 어려워하는 분들이 상비약으로 구비해 두시면 좋을 것 같다.

300x250

댓글